소개

“누구나 멋질 권리가 있다”

열린옷장은 응원이 담긴 정장을 공유하여 청년들의 취업비용 부담을 줄임으로써 당당하고 멋진 시작을 응원하는 비영리단체입니다.

.

.

열린옷장은?

3명의 직장인이 후배들을 응원하고자 커뮤니티 활동으로 시작하여 현재의 비영리 사단법인이 되었습니다.

응원이 담긴 정장을 기증받아 꼭 필요한 청년들에게 공유함으로써, 취업비용 중 면접복장의 부담을 줄이고

그 수익을 다양한 청년응원사업을 통해 환원함으로써 ‘누구나 멋질 권리가 있다’는 모토를 실현하고 있습니다.

.

.

SYSTEM

.

.

SHARE

정장 대여사업을 통해 발생한 모든 수익은 지속가능한 운영과 진화하는 서비스, 그리고 응원이 필요한 청년을 위한 다양한 나눔사업에 사용됩니다.

.

.

SUIT + STORY

.

.

WHY

왜 정장 만을 기증받나요?

꽤 비싸게 구매했지만 자주 입을 일이 없어 옷장 속에 잠들어있는 정장이 상당히 많다는 사실에 열린옷장은 주목했습니다.

그리고 그 옷을 면접을 앞둔 청년구직자 등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연결한다면 옷의 가치를 되살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.

입사면접, 졸업식, 결혼식 등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에 입게 되는 옷이 바로 정장이기에 기증과 공유의 공감대는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.

.

왜 열린옷장에 기증해야 하나요?

기증받은 정장이 가장 잘 활용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국내 유일의 비영리단체이기 때문입니다.

유행이 지난 정장은 리폼과 수선을 통해 되살리고, 대여사업을 통해 옷의 가치를 되살리며, 사용하기 힘든 정장이라도 업싸이클링을 통해 다시 한번 되살립니다.

.

왜 기증받은 옷을 유료로 대여하나요?

이용자가 만족하는 공유옷장으로서 지속가능하기 위해서는 수선, 세탁 등의 의류 관리비, 옷을 보관하고 대여하는 공간 임대료, 전문성을 갖춘 인력비용 등 운영비용이 필요합니다.

대여를 통해 발생한 수익은 지속 가능한 운영과 진화하는 서비스, 그리고 청년을 위한 다양한 응원사업에 사용됩니다.